한글 읽기전용 해제하는 방법


한글을 사용할 때, 흔하게 겪을 수 있는 문제인, 한글 읽기전용 해제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의 문서를 작업하거나, 기존의 파일을 열어봤는데, 수정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때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폴더의 읽기전용으로 되어 있다면, 수정이 불가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간단하게, 한글 파일의 속성을 통해 해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밑에 보시면 간단한 과정에대해서 나오게 되고, 따라해보신다면, 위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글 읽기전용 해제


• 사용 프로그램 : 한글
• 개요 : 한글관련 문제 해결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 속성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면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며, 가장 끝쪽의 속성(R)을 눌러 창이 하나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메뉴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로 인해 생성된 메뉴도 있습니다.)

 

이곳에, 보시면 읽기 전용(R)이라고 있는데 이 부분 때문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체크를 풀어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보세요.

 

체크가 해제 된 상태로 적용(A) 혹은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시 파일이 있는 폴더로 돌아가 파일이 제대로 열리고, 수정이 되는지의 대한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있거나, 뷰어가 있을 경우 혹은 특성에서 해제가 안되어 있을 경우 등등의 문제로 이런 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0

Comments

0 comments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로 확인하기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