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으로 사람찾기


오늘은 살짝 가벼운 주제를 다뤄보려 합니다. 바로, 이름으로 사람찾기라는 내용을 다뤄볼 예정인데요. 동창중에 소식이 궁금하거나, 예전에 친분이 있었던 사람들 중에 연락을 해야 될 일이 있을 때 등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지인의 지인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자신이 직접 인터넷 서칭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밴드(Band)와, 페이스북(Facebook), 그리고 구글(Google)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이름’만 검색해도 유추해 낼 수 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이 서비스나 플랫폼들을 사용하지 않거나, 비공개 등을 해놨다면, 못찾을 수도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라면 찾아낼 수 있는 확률도 있습니다.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정보 확인하기


• 이용 서비스 및 플랫폼 : 밴드 l 페이스북 l 구글
• 개요 : 소셜이나 서비스 등을 통해 유추해 내는 방법 입니다.

 



 
이름으로 사람찾는 방법 안내

첫번째는 밴드 입니다. 밴드는 모임을 위한 네이버 서비스 이자 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예전만큼은 활발한 사용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위 내용을 유추해 낼 수 있는 앱 중 하나 입니다. 밴드의 접속 후의, 서치창의 바로 이름을 검색하거나, 관련 모임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 입력을 해봅니다. 거기에서 나오는 밴드의 가입 신청을 하여, 자신이 찾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조금 ~ 확률이 낮을 수 있지만, 한번은 검색해 볼만한 방법 입니다.

 

밴드를 클릭해보시면 이렇게 결과물들이 나오며, 초등학교를 검색했을 때 화면입니다. 이런식으로, 학창시절 다녔던 학교들을 검색해 보면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이번에는 모임이나 단체가 아닌 이름을 검색해 줍니다. 홍길동이라고 임의로 검색을 했고, 결과물들이 아래로 나오게 됩니다. 페이스북을 활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로필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아는 얼굴이다 싶으면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친구추가를 먼저 해도되고, 그 이후의 메세지나 글을 통해서 서로 연락처를 공유한다거나 등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소셜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검색결과에 나오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구글에 이름과 지역을 함께 검색해서 나오는 결과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검색을 하게 되면, 소셜에서 활동한 이력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으로 사람찾기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오래 걸리지 않으니, 한번씩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됐습니다.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0

Comments

0 comments

하마치2 다운로드와 설치하기

한게임장기 바로가기